인사말

해운대구정신건강복지센터장 강동호입니다.

저희 온라인 센터를 찾아주시는 주민 여러분께 우선 감사와 반가움을 전합니다.

저희 센터는 해운대구민의 지역정신건강 예방과 조기선별, 재활 등의 목적으로 설립된 정신보건시설로서 국가의 지원으로 해운대구보건소 산하 해운대자명병원에서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희 센터는 운영시작과 더불어 인터넷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었지만 그동안 유명무실한 상태로 있다가 이번 코로나 팬더믹으로 대면관리나 캠페인 사업 등이 어려워지면서 비대면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새롭게 홈페이지를 리뉴얼했습니다. 특히 저희 센터에서 매년 지역특화사업으로 진행해오던 ‘허들링’ 생명사랑 생명존중 문화제를 처음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하는 ‘온라인 문화제’ 방식으로 운영하여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생명존중과 정신건강의 의미를 되새기고 있습니다.
아직 우리사회는 정신질환이라는 개념을 부담스러워하고 환자들에게 낯선 시선을 보내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런 상황속에서 저희 해운대구정신건강복지센터가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데 힘쓰고, 마음건강의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을 성심껏 돕고 관리함으로써 조금이나마 해운대구 지역의 정신건강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랍니다.
언제든지 온라인으로, 오프라인으로 저희 센터를 방문해 주세요. 친절한 상담과 따뜻한 마음을 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운대구정신건강복지센터 센터장 강동호